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부산

[부산여행] 부산 만두 신발원 (백종원의 3대천왕 만두맛집) 차이나타운

 

 

발원 

부산 차이나타운에 있는 중국식 빵, 만두 전문음식점

부산시 동구 대영로 243번길 62 (초량1동 561)

☎ 051-467-0177

주차장 없

영업시간 : 11시30분~20시

매주 화요일 휴무




 

 

 

부산의 차이나타운 특구 (상해문, 상해거리)

동구 초량도 부산역 앞 큰길인 중앙로 맞은편

화교 학교를 중심으로 중국 음식점들이 즐비하고 있다. 

 


이곳 부산 차이타타운에 이미 유명한 만두와 빵집인 신발원

신발원 가게 위치는 화교학교 맞은편에 있다. 



화교학교 등하교문

붉은색이 참 화려하게 느껴진다. 


이번에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해 더 이름이 알려져서 그런지..


 

평일날 아침 11시30분..

허걱.. 이렇게 사람이 줄을 서있을 정도의 가게는 아니였는데..

관광객들이 아침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신발원 가게 사장님은 여행자들의 안내자이자 마스코트 (?)

신발원은 6-년이상 운영하고 있는 중국식 빵과 만두를 전문적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음식점이다. 

차이타타운의 대표적인 중국식 만두..

신발원()의 뜻은 한자 이름대로 '새롭게 늘 번창하는 가게' 라는 뜻이다.  



신발원은 화교 출신의 '유장시'가 6.25 전쟁 시기에 

국제시장 골목에서 처음 개업을 했고,10년뒤인 1961년에 이곳 초량동으로 이전하였다고 한다. 

이후 '곡서연'씨가 이어받아 2대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지금 가게에 계신 곡서연씨의 아들인 '수의덕'씨가 3대째 어어져 오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커빙, 공갈빵, 꽈배기, 팥빵, 계란빵..

찐만두, 콩국에 빵, 물만두, 군만두..




콩국과 과자는 중국인들이 간단한 아침으로 많이 먹는 메뉴다. 

한국식 콩국과 달리 연하며 함께 나오는 과자는 튀긴 빵으로 잘아서 콩국에 적셔서 함께 먹는다. 


줄이 너~무 길어서 먹지는 못할것 같아서 

그냥 가게 안으로 들어가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몇컷 찍기로 했다. 



가게 안은 정말 좁다. 

10명 남짓한 좌석의 규모다. 

다들 식사중이셔서 죄송한 맘에 자세히 훑어 보지는 못했다. 



작은 가게에 종업원이 여섯분이나 보인다. 

허걱..



신발원의 메뉴판

고기만두, 물만두, 군만두는 한접시에 5천원

콩국과 과자가 3천원

그외 빵과 쿠키 음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동구 초량동 561-1 | 신발원
도움말 Daum 지도
  • 비밀댓글입니다

  • 신기하네요 콩국에 빵을 적셔 먹는 게 아침이라니! 왠지 시리얼 같은 개념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 그나저나 사람이 저렇게나 많다니, 정말 맛집이긴 한가봐요. 못 드셔서 너무 아쉬우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 가끔 들렸던 곳이긴 한데..
      또 이렇게 관광객이 몰리니.. 한동안은 못먹을거 같아요
      하단에 복성반점도 늘 한달에 몇번씩 배달해서 먹던 음식인데
      이제는 배달 자체를 안하시더라구요..
      아쉽긴해도.. 좋은집은 유명해지면 좋죠..

  • 와~ 방송의 힘인지 백종원의 힘인지 대단하네용 ㄷㄷㄷ
    메인사진만 보고는 중국인줄 알았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