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카메라 설정] 픽쳐스타일 표준, 인물사진, 풍경, 뉴트럴, 충실설정, 모노크롬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캐논 카메라 설정] 픽쳐스타일 표준, 인물사진, 풍경, 뉴트럴, 충실설정, 모노크롬 방법

 

캐논 픽쳐스타일

 

피사체를 사진으로 표현할 때 가장 적합한 필름을 선택하듯이, 최적의 픽쳐스타일을 선택 할 수있다.

셔터를 누르는 순간의 이미지가 갖는 특징들을 훌륭하게 포착한 디지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1. 표준사진(Standard Mode) – 선명한 마무리 표현

선명한 마무리가 돋보이는 사진은 표준모드에서 가능합니다.

픽쳐스타일의 표준모드는 EOS 디지털 카메라의 가장 기본이 되는 컬러 스타일로서,

촬영되는 모든 피사체에 가장 무난히 적용시킬 수 있는 모드입니다.

샤프니스와 선명한 색상 설정은 사진 감상자들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스냅촬영에서부터 스포츠 사진 촬영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결과물을 자신 있게 표현합니다.

 

 

2. 인물사진(Portrait Mode) – 아름다운 피부결과 따스함의 표현

인물은 사진 촬영에 있어 가장 익숙한 동시에 가장 어려운 피사체입니다. 조명과 노출의 균형의 조절을 통해 완전히 다른 현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물사진 픽쳐스타일은 건강한 피부색상으로 여자와 어린이를 눈부시게 표현하며 악화된 샤프니스와 부드러운 마무리를 통해, 사진 속의 피사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분위기가 한층 강화됩니다.

 

인물 사진 촬영 시 피부색상의 미세 조정 가능

픽쳐 스타일의 “상세 설정” 항목에서 색조 파라미터를 통해 황색-적색의 색상 영역 조정이 가능합니다.

 

 

3경사진(Landscape Mode) - 생생한 색상 표현

풍경모드는 눈앞에 펼쳐진 풍경에서 생생한 느낌을 끌어냅니다.

당장이라도 당신을 삼킬 듯 푸르른 하늘과, 바람결에 흔들리는 나무, 픽쳐스타일의 풍경모드는 사용자가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색을

토대로 한, 매우 생생한 색상 이미지표현으로 육안에 나타난 색감, 그 이상을 실현합니다.

또한 풍경모드에서는 고도의 샤프니스 설정을 통해 원거리의 디테일과 구성을 또렷하게 재현합니다.

 

 

4. 뉴트럴(Neutral Mode) - 후처리 작업에 이상적인 인위적 조작이 배제된 이미지 표현

낮에 채도와 콘트라스트를 통해, 뉴트럴 픽쳐스타일은 디테일을 최대한으로 살려

사진작가가 의도하는 이미지를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관용도를 제공합니다.

'뉴트럴’ 픽쳐스타일은 이미지 디테일 유지에 적합합니다.

픽쳐 스타일의 “표준” 모드를 사용하여 실내에서 촬영하는 백색의 웨딩드레스는 너무 밝아져서 색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픽쳐 스타일의 “뉴트럴” 모드에서는 낮은 콘트라스트와 채도 설정을 사용하여 풍부한 디테일을 유지시켜 줍니다.

 

 

5. 충실사진(Faithful Mode) - 사실적인 색상과 질감 표현

사진 촬영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과는 달리, 픽쳐스타일의 충실 설정모드는

피사체의 색상을 사실적인 재현에 가장 중점을 둡니다. 픽쳐스타일의 충실 설정은 색상을 정확히 재현하고,

동물의 털과 같은 디테일이나 피사체를 과장됨 없이 표현하고 싶은 경우에 매우 적합한 선택입니다.

 

6. 모노크롬(Monochrome Mode) - 모노크롬의 형태와 빛, 오로지 사진만을 통해 가능한 표현

색상 데이터를 제거하게 되면, 빛과 음영이 이미지의 중심이 되어 인상적인 이미지가 탄생하게 됩니다.

픽쳐스타일 모노크롬은 단순한 과거의 재현이 아니라, 디지털화 된 흑백의 새로운 소개입니다.

모노크롬 모드는 깊이 있는 발견으로의 통찰 기회를 제공하며, 통찰을 얻기 위한 모든 노력은 그 가치를 발휘할 것입니다.

 

https://www.canon-ci.co.kr/support/picStyle/content

캐몬 사이트에서 '추가 픽쳐스타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1. NOSTALGIA 

NOSTALGIA"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촬영풍경과 사람 등을 옛스러운 인상으로 표현합니다.

란한 색상과 콘트라스트를 배제한 꾸밈없는 색조는 아득하고 차분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2. CLEAR 

먼 곳의 흐릿한 풍경도 선명하게 재현됩니다.

 "CLEAR"파일로 사용하면, 자칫 특색을 잃을 수 있는 먼 거리의 흐릿한 풍경이나 유리창 너머의 피사체 등을 또렷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TWILIGHT

 환상적인 색상으로 허공을 채색합니다. 해가 뜨거나 지기 직전의 여명이 드리워진 하늘의 섬세한 계조입니다.

 "TWILIGHT" 파일이 드문드문 여명으로 노을진 하늘의 초현실적인 보라빛 색채를 연출합니다.

 

4. EMERALD

 푸른바다와 생생한 색상을 연출합니다.

"EMERALD" 파일은 바다와 그를 가로지르는 산호 절벽을 아름답고 대담한 초록빛으로 재현하여

푸른 하늘과 하얀 모래밭의 해변이 더욱 돋보이는 인상적인 결과물을 가능케 합니다.

픽쳐 스타일의 기본 스타일 중 하나인 "풍경"과 더불어 "에메랄드" 파일은 든든하게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5. AUTUMN HUE

 보다 더 인상적인 적색과 황색 가을 빛깔에 매료되십시오.

 가을 단풍의 붉은 빛과 노란 빛을 생동감 있게 표현합니다. 노란빛은 생기 있게 살리고, 붉은 빛의 광택은 살짝 낮추어 줍니다.

"AUTUMN HUE" 파일은 가을이라는 계절이 주는 감동을 더욱 배가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