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만원 돼지갈비찜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류수영 만원 돼지갈비찜 레시피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이 만원짜리 돼지갈비찜 선보여 레시피

류수영은 돼지갈비 약 1kg를 이용해 매운돼지갈비찜을 만들었다. 재료는 집에서 쉽게 구하거나 혹은 냉장고 안에 있을 법한 것들이었다.

어남선생 만원갈비찜 재료는 돼지갈비 1kg, 대파 2대, 양파 1개, 소금 2꼬집, 식초 1T, 진간장 5T, 참치액 5T, 설탕 5T, 고춧가루 3T, 케첩 2T, 다진 마늘 듬뿍 3T, 후추 20바퀴, 물 500ml, 청양고추 2개가 필요하다.

재료준비는 돼지갈비를 4~5cm 정도로 썰고 갈비를 흐르는 물에 1~2번 주무르듯 씻어낸다. 이후 대파, 양파, 고추를 썬다.

편스토랑 류수영 돼지갈비찜 만드는법은 예열된 웍에 갈비를 올리고 소금 2꼬집을 뿌린 뒤, 기름이 나올 때까지 강불로 3분 정도 굽는다.

연기가 나면 고기를 뒤집고 중불로 줄여 설탕 5T를 넣고 볶는다. 겉면에 설탕이 코팅되면 식초 1T를 넣는다.

이제 고기를 한쪽으로 몰고, 진간장 5T, 참치액 5T를 넣어 바르르 끓인 뒤 섞고 고춧가루 3T를 넣어 다시 한번 섞어 준다.

다음은 썰어둔 파, 양파, 다진 마늘 듬뿍 3T, 케첩 2T를 넣고 강불로 3분 볶고 물 500ml, 후추 20바퀴를 넣고 물이 끓으면 뚜껑을 덮어 약불로 40분 조린다.

끝으로 뚜껑을 열고 강불로 5분 조린 뒤 썰어둔 청양고추를 올리면 어남선생 만원갈비찜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