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가톨릭 상식

주님 세례 축일 The Feast of the Baptism of the Lord

The Baptism of Christ is a painting by the Italian Renaissance master Piero della Francesca. Painted in egg tempera on two panels of poplar wood, the dating is controversial – some give it a very early date, perhaps 1439; others much later, around 1460. It is held by the National Gallery, London.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3,13-17 13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시려고 갈릴래아에서 요르단으로 그를 찾아가셨다. 14 그러나 요한은 “제가 선생님께 세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선생님께서 저에게 오시다니요?” 하면서 그분을 말렸다. 15 예수님께서는 “지금은 이대로 하십시오. 우리는 이렇게 해서 마땅히 모든 의로움을 이루어야 합니다.” 하고 대답하셨다. 그제야 요한이 예수님의 뜻을 받아들였다. 16 예수님께서는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셨다. 그때 그분께 하늘이 열렸다. 그분께서는 하느님의 영이 비둘기처럼 당신 위로 내려오시는 것을 보셨다. 17 그리고 하늘에서 이렇게 말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이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 내 마음에 드는 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