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여러차례 변경되는 이유 (헛수, 무효트래픽 방지)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티스토리 & 구글Adsense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여러차례 변경되는 이유 (헛수, 무효트래픽 방지)

궁금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하루에도 몇번씩 적어졌다 많아졌다

왜 그러는걸까..

 

돈이 줄어드는건 어쩔 수 없다고 치지만

혹시라도 무효 트래픽에 걸려서 광고가 정지 당하는건 아닌가 걱정이 들었다.

그래서 얼마전에 알게된 포럼에 궁금함을 올렸더니..

댓글에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 있다고 링크를 친절하게 걸어 주셨다. ^^;;

아 부끄러워라..

물건을 사도 설명서를 잘 안 읽는 이성격은 좀 고쳐야 하는데..

어쨌든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수익이 하루에도 여러차례 변경되는 이유는 ?

 

1. 하루 중 여러 차례 보고서가 변경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의 보고서는 일반적으로 몇 시간마다 업데이트됩니다.

그러나 보고서의 정보는 Google에서 내부적으로 로그를 확인한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Google 시스템에서 계정 활동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인해 하루 수입에 대한 보고서를 완료하는 데는 최대 24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클릭수와 노출수가 같거나 증가하는데도 하루 중 여러 차례 수입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88182?hl=ko&ref_topic=19209

 

2. 보고서에서 삭제된 클릭수와 수입

클릭수와 수입이 예상 수입에서 사라진 이유

보고서에 표시된 예상 수입 측정항목은 하루 동안, 특히 첫 보고 이후 48시간 이내에 수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총 클릭수와 무효 클릭 감지 사이의 차이에서 기인합니다.

예상 수입은 발생한 클릭수에 따라 거의 실시간으로 반영되지만 무효 클릭은 확인 후 수입에 반영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클릭이 발생하여 클릭수로 집계되면 이 기록된 클릭수에 따라 예상 수입이 업데이트됩니다.

그러나 최초 예상 수입이 산정된 후 무효 클릭이 감지되어 처리되면, 보고서에서 해당 클릭수와 수입을 차감한 금액으로 수입이 업데이트됩니다.

주로 트래픽이 매우 적거나 무효 클릭이 많이 발생한 계정에서 예상 수익의 변동이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클릭수와 예상 수익은 초기 변동 후 안정적으로 유지되지만 나중에 발견된 다른 무효 활동이나 반올림 등의 기타 차감액으로 인해

해당 월의 최종 수입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수입 이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조정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서 무효 클릭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심스러운 활동을 트래픽 팀에 직접 보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10910?hl=ko

 

3. 클릭이 발생했지만 수입이 없다고 나오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 승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일부 사이트가 승인된 사이트 목록에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든 URL을 승인된 사이트 목록에 추가하세요.

 

광고주가 1센트 미만을 지불한 CPM 광고가 게재되었습니다.

   광고주가 광고 1000회 노출당 지불할 수 있는 최저 금액은 0.5달러입니다.

    노출 1회의 비용이 0.0005달러인 경우 광고 노출이 9번 발생하면 총 수입이 0.0045달러가 됩니다.

 

Google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무효라고 판단한 클릭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GoogleGoogle 광고에서 발생하는 모든 클릭을 모니터링하여

   광고 비용이나 웹게시자 수익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는 행위가 있는지 조사합니다.

   Google 시스템에서 무효로 판단하는 클릭은 보고서에 계속 표시됩니다.

 

  하지만, 광고주에게 발생되는 비용이 없으므로 이와 관련된 수입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Google이 유효하다고 판단하는 클릭 및 노출에 대해서는 수익이 제대로 반영되고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말에 최종 수입이 지급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26139?hl=ko&ref_topic=19209#

 

 4.  클릭수 및 노출수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애드센스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에서 발생한 트래픽에 대해 최종적인 책임을 집니다.

따라서 광고 트래픽을 성실히 모니터링하여 계정에서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고 무효 트래픽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도움말을 따른 후에 의심스러운 행동이 발견되면 Google에 알려 주세요.

 

광고 트래픽과 사이트 방문자 수 파악하기

URL 채널, 맞춤 채널 또는 Google Ad Manager 광고 단위를 사용해 트래픽 보고서를 유의미한 세그먼트로 세분화하세요.

이렇게 하면 광고 트래픽에 영향을 준 트래픽 소스 또는 광고 구현 방식의 변동사항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의심스러운 사용자 행동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 또는 웹사이트 주소별 사용자의 유입 소스, 사용자가 내 사이트에서 조회한 페이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트래픽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신뢰할 수 없거나 품질이 낮은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게시자가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신뢰할 수 없는 광고 네트워크, 검색엔진 또는 디렉터리 사이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후

무효 트래픽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래픽 구입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어도 클릭하면 안 됨)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정책상 금지되어 있으므로 광고 또는 광고의 도착 URL을 알아보려면

광고를 클릭하는 대신 애드센스 게시자 툴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애드센스 시스템에 의해 필터링되어 실적에 반영되지 않지만,

무효 트래픽 감시 시스템에 의해 게시자가 자신의 수입 또는 광고주의 비용을 늘리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것으로 간주될 경우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 해당 게시자의 계정이 사용중지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구현을 여러 번 확인하기

맞춤 구현 방식을 사용할 경우 광고 요청에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광고 구현 방식이 광고 게재위치 정책을 준수하고 광고 구현 방식에 프로그래밍 오류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 브라우저와 플랫폼 환경에서 광고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에 문의하기

애드센스 포럼에서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동일한 문제를 경험한 다른 게시자의 의견을 참조하거나

다른 게시자와 공유하면 좋을 의견을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과 관련된 제3자 또는 기타 상황을 다른 게시자에게 알려 주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112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