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1만원 캐시백 (배달앱 지원금) 재개 4번 주문 1만원 환급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외식 1만원 캐시백 (배달앱 지원금) 재개 4번 주문 1만원 환급

정부의 배달외식 쿠폰 지원사업이
24일 오전 10시부터 재개됐다.


2만원 이상 4번 결제하면 1만원 지급

24일 오전 10시부터 배달 앱을 통해 네 차례 2만원 이상 주문·결제하면 외식비 1만원이 지급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배달앱을 활용한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을 우선 시행한다고 밝혔다.

카드사를 통해 참여 응모를 한 뒤 행사에 참여하는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네 차례 카드 결제를 하면 다음 달 카드사가 1만원을 캐시백이나 청구할인 형태로 환급해주는 방식이다.
요일 제한은 없고, 참여 횟수는 동일 카드사별 1일 2회에 한한다.

참여 카드사는 국민, 농협, 롯데, 비씨, 우리, 삼성, 신한, 하나, 현대 등 9개이고


배달앱은 공공 6개, 공공·민간 혼합 2개, 민간 6개 등 총 14개다.
앞서 진행된 행사(지난 2월 21일 종료) 당시 참여한 응모와 누적 실적은 그대로 인정한다.

배달앱에서 주문·결제한 후 매장을 방문해 포장하는 것은 인정되지만, 배달앱으로 주문하되 배달원 대면 결제를 하거나 매장을 방문해 현장 결제 후 포장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는다.

농식품부는 이번 행사에 총사업비 660억원 중 260억원을 우선 배정했고 남은 금액은 추후 대면 외식 할인 지원 등에 쓸 예정이다.

결제 실적 확인은 카드사, 배달앱 이용과 주문 확인은 배달앱에 문의해야 하고,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농식품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