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호 태풍 카눈(KHANUN) 경로 강수량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제6호 태풍 카눈(KHANUN) 경로 강수량

제6호 태풍 카눈(KHANUN) 경로 강수량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은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한 종류.

태풍특보 발효 현황 및 예상시점



태풍 특보 해제 예상시점


총 예상 강수량
[위험기간: 08. 09. 12:00 ~ 08. 11. 12:00]


최대 예상 풍속/파고
[위험기간: 08. 09. 12:00 ~ 08. 11. 12:00]
태풍 최대 예상 풍속/파고



❒ 태풍 현황 및 전망
현재(15시),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은 일본 가고시마 남쪽 약 230km 부근 해상에서 18km/h의 속도로 북진하고 있음.(태풍정보 16시 발표 참조) 태풍이 차차 북상하면서 내일(9일)부터 글피(11일) 오전 사이 전국 태풍의 영향을 차차 받겠음. 매우 강하고 많은 비, 강한 바람, 높은 파도, 월파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람

❒ 폭풍 해일 예상 정보
태풍이 접근하면서 내일(9일)부터 동해안과 제주도해안, 모레(10일) 전 해안에 너울과 함께 해안지역에 매우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음. 또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내일(9일)과 모레(10일) 전 해안에, 글피(11일)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는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시설물 파손, 안전사고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람.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오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주된 원인으로 작용한다. 지구는 구형으로 되어 있어 저위도와 고위도 사이에는 열에너지 불균형이 나타난다.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적도부근의 바다에서는 대류구름들이 만들어지게 된다. 때때로 이러한 대류구름들이 모여 거대한 저기압 시스템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이를 태풍이라고 부른다.
태풍은 바다로부터 증발한 수증기를 공급받아 강도를 유지하면서 고위도로 이동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태풍은 지구 남북 간의 에너지 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