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선수 기자회견 정리 폭탄 발언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안세영 선수 기자회견 정리 폭탄 발언

안세영 선수 기자회견 정리 폭탄 발언


-우승소감은? "일단이제꿈이이루어지니까말로표현할수없을
만큼너무행복하다.이제숨이쉬어진다."

-금메달을딴원동력은? "부상에시달리면서도내가절대깨지않았던것은새 벽과오전,오후훈련을하면서계속해서달리고사이 클타고체력훈련에집중한것이다.이건한번도변 하지않았다.어떤순간에도포기하지않았던것이올
림픽금메달을딸수있었던키포인트였다."

-우승까지오는여정에가장생각나는순간이있다
면?
"항저우아시안게임끝난이후부상(무릎힘줄파열) 때문에컨디션이올라오지않았다.트레이너선생님이 랑코치랑싸우고울고짜증내고이런순간이헛되지
않았다는생각이든다."


-잘버텨준오른쪽무릎에게해주고싶은말은?

"녀때문에많은사람들에게미움을살뻔했다."


-아시안게임이후부상때문에힘들었는데 "부상때문에매순간두려웠고숨도제대로못쉬었 다.이런순간을참다보니까숨통이트이고이렇게환 호할수있는순간이왔다.제부상은생각보다심각했 고이것은나을수없었다.안일하게생각한대한배드
민턴협회에실망했다."


-좀더자세히말해달라 "제가부상을겪는상황에서대표팀에대해너무크게 실망했다.그순간을잊을수가없다.처음에오진이 났던순간부터계속참으면서경기했는데작년말다 시검진해보니많이안좋더라.꿋꿋이참고트레이너 선생님이도와주셔서여기까지올수있었다.트레이 너선생님이제꿈을이뤄주기위해눈치도많이보고 힘든순간도보냈다.미안하다.저는이순간을끝으로
대표팀이랑계속가기가힘들지않을까싶다."


-대표팀에서은퇴하겠다는뜻인가 "네.이제뭐얘기를잘해봐야겠지만많은실망을했
다."

-개인자격으로국제대회에나갈생각인지 "저는계속해서배드민턴발전을위해,나의기록을 위해해나가고싶지만협회에서어떻게해줄지나도
잘모르겠다. 저는배드민턴만할수있다면어떤모든상황이든견 딜수있을것같다.대표팀을나간다고해서올림픽을 못뛰게되는것은선수들에게야박하지않나.배드민 턴은단복식이다르고선수들의자격도박탈당하면
안된다고생각한다. 저는협회가모든걸막고있다고본다.자유라는이름 으로방임을하는것같다.배드민턴이많은발전을이 룰수있을것같은데이렇게금메달하나밖에안나오 는결과를보고협회가한번돌아봐야하는시점이라
고생각한다."

-다음목표는?
"앞으로더많은기록을써내려가는게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