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 로사 축일 9월4일 비테르보의 성녀
본문 바로가기

가톨릭/성인 세례명 축일

[천주교 세례명] 로사 축일 9월4일 비테르보의 성녀

 

성녀 로사
 

성인 성녀 로사 (Rose)
축일 9월 4일 활동년도 1234-1252년
신분 동정녀,3회원 지역 비테르보(Viterbo)
같은 이름

로싸,로즈,노사,노싸

 

 

 

이탈리아의 비테르보에서 태어난 성녀 로사(Rosa)는 병을 앓던 8세 때에 성모 마리아의 환시를 보았는데,

이때 성 프란치스코의 수도복을 입으라는 말씀을 들었다. 그러나 그녀는 그 후에도 집에서 그냥 지내면서 평범한 여성으로 자랐다.

병에서 회복된 그녀는 평신도의 회개 복장을 하였고,

우리 주님의 고난을 더욱 절실히 체험하게 되었으며, 죄인들의 무례함과 배은망덕을 대신 속죄하였다.

그 후 12세경부터 그녀는 타오르는 하느님의 사랑을 이길 수 없어 거리로 뛰쳐나가서 설교하기 시작하였다.

 



   그녀는 그 당시의 정치 지도자들에게 무수한 경고를 하였다.

그로 인해 그녀는 집에 감금되었고, 만일 다시 정치 지도자들을 비방하면 사형에 처한다는 경고를 받았다.

결국 성녀 로사와 그녀의 부모는 추방되어 소리아노(Soriano)로 갔는데, 여기서 그녀는 그 당시의 독재자인 프레데릭 황제의 죽음을

 예고하였고, 그것은 꼭 13개월 후에 일어났다. 이때부터 그녀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고 고향으로 귀향할 수 있었다.

그 후 그녀는 비테르보에 있던 로사의 성 마리아 수녀원 입회를 청했지만 거절당하였다.

그래서 그녀의 본당사제가 성당 곁에 수녀원을 만들고 몇몇 동료들과 함께 살도록 주선하였으나 집으로 돌아와서 곧 선종하였다.

그녀는 1457년 교황 칼리스투스 3세(Callistus III)에 의해 시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