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쿠팡파트너스 함께 게재해도 괜찮은가? (쿠팡광고게제)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티스토리 & 구글Adsense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쿠팡파트너스 함께 게재해도 괜찮은가? (쿠팡광고게제)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쿠팡 파트너스를 함께 게시해도 될까??

블로그 수익형 티스토리를 운영중이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10년이 넘었지만 애드센스를 본격적으로 해볼까 맘먹은건 얼마되지 않았다. 

그래서 여기저기 포럼을 기웃거리면서 어느정도 재정비(?)중이다.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그런데 요즘 스멀스멀 귀에 들려오는 '쿠팡파트너스'

작년에도 듣긴 했었지만 수익면에서는 넘사벽인 애드센스에 몰입하던 때라 그냥 흘려 들었는데

요즘에 수익이 잘나온다는 달콤한(?) 속삭임에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함께 올려도 될지 고민이다.

수익은 내고 싶은데 혹시라도 무지해서 범해버린 위반(?)으로 블로그 저품질이나 구글애드센스 정지, 해지라도 먹을까봐...

그래서 찾아보고 얻은 결과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과 광고구현 (게재위치)정책에만 위반되지 않는다면 가능하다.

일단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48182?hl=ko

애드센스 광고 구현 (거재위치)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6295

 

결론 ..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쿠팡파트너스 광고 게재는 가능하다.

하지만 쿠팡에서도 단가가 높은 제품이 아니라면 남는게 별로 없으며

그렇다고 주구장창 단가 높은 물건의 글만 쓸 수도 없을 뿐더러

그렇게 된다면 포털에서 배제가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검색엔진에서 상품광고글만 올리는 블로그를 좋아할리가 없다.

안그래도 네이버는 티스토리가 찬밥이니...

결론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보던지.. 아님 서브 티스토리를 하나 더 만들어서 실험(?)해 봐야 할것 같다.

좀더 부지런을 떨어봐야겠다.

 


1.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모든 게시자는 다음 정책을 준수해야 하므로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에서는 허가 없이 정책을 위반한 게시자에 대해 언제든지 사이트의 광고 게재를 중단 및/또는 애드센스 계정을 사용중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계정이 사용중지되면 더 이상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 업데이트 여부를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애드센스 온라인 이용약관에 따라, 이 페이지에 게시된 정책의 변경사항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준수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에 대한 예외는 Google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1)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 및/또는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클릭 또는 조회 유도(비보상형 인벤토리)

보상형 인벤토리를 제외하고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 또는 조회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보기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제3자를 위한 모금이라고 약속하는 것 또는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3) 콘텐츠 정책

게시자는 Google 게시자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 범위에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할 수 있지만, 이러한 콘텐츠에는 제한되지

않은 다른 콘텐츠보다 광고가 적게 게재됩니다.

4) 악의적 사용자 환경

게시자는 악의적 사용자 환경으로 구성된 사이트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악의적 사용자 환경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5) 승인된 인벤토리(ads.txt)

도메인에서 ads.txt를 사용하는 애드센스 게시자는 해당 인벤토리의 승인된 판매자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ds.txt를 사용한 인벤토리 판매를 승인받은 판매자 선언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트래픽 소스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으로 돈 벌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통해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7) 광고 작동 방식

게시자는 광고 실적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거나 광고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수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광고 게재위치

게시자는 다양한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을 실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팝업, 이메일,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되며 사용 제품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정책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사이트 작동 방식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둘러보기 쉬워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용자를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둘러보기를 방해하는 팝업 또는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2. 애드센스 광고 구현 (거재위치) 정책

원하는 섹션으로 이동하려면 아래에서 해당 링크를 클릭하세요.

의도하지 않은 클릭 방지
의도하지 않은 클릭 유도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광고에 대한 관심 유도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 게재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사이트 레이아웃
광고와 연관된 이미지 사용
광고와 비슷하게 만든 콘텐츠 게시
보상 제공
광고와 플래시 게임의 간격

적절한 광고 게재위치
가치 있는 인벤토리
광고 자동 새로고침
감사, 종료, 로그인 또는 오류 페이지에 광고 게재
동적 콘텐츠에 광고 게재
이메일에 광고 게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광고 게재
새 창에서 광고 열기
팝업 및 팝언더 창에 광고 게재
팝업 또는 팝언더가 있는 사이트에 광고 게재
Google에서 평가할 수 없는 콘텐츠에 광고 게재
다른 게시자와 같은 페이지나 사이트에 광고 게재
호스팅된 사이트(예: Blogger)에 광고 게재
페이지에 타사 사이트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