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프링노트/Music

가수 유미 노래들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별

 

유미 (본명 : 오유미)

1977년 12월 12일 충주 출생

대한민국 가수이자 보컬 트레이너

 

유미 인스타그램 : http://bit.ly/35bu0yW

유미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Uhs23LLznKlSpk0ZhtYXg

가수 유미는 2000'가라'라는 타이틀곡으로 데뷔를 했다.  

 

 

그러다가 소속사를 JTL 예전 미디어로 옮긴 후  2002년 정규 1집 Sad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재데뷔하게 된다.

 

 

당시 뮤직비디오에는 정우성, 전지현이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2% 부족할 때'라는 음료수의 CF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화제를 모았다.

 

다만 노래와 뮤직비디오의 인기에 반해, 그녀의 방송 활동은 거의 없었다.

처음부터 기획사에서 얼굴없는 가수 컨셉이였다고 방송에서 말한바 있다.

1998년 조성모 컨셉을 따라한건지.. 이 아까운 얼굴을..

 

 

2004년에는 장혁, 전지현 주연의 영화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의 OST 앨범 안에

 

'바람이라도 좋아' ' Knocking on Heaven's Door'를 불렀다.

 

 

 

 

 

2005년에는 두번째 정규 Another Story를 발매한다.

앨범타이틀곡 '추억은 시간이 지운다'로 활동하다가 후속곡 '마지막 너를 보내며'로 짧은 활동을 하였다.

 

 

 

2006년에는 김아중, 주진모 주연의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는 주연배우 김아중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OST에도 참여했는데,

영화와 함께 OST도 대박을 치면서 영화 마지막에 흘러나오는 유미가 부른 곡인 '' 또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8년에는 정규 앨범 3집 타이틀곡 '여자라서 하지 못한 말'로 역시 짧은 방송 활동을 하였다.

 

이후 몇 차례 드라마 OST, 동료 가수의 앨범에 참여하지만 여전히 노래에 비해 얼굴 없는 가수로서 또 다시 긴 공백기를 갖는다.

 

20121210일 녹화한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엄정화 편 2부 무대에 서게 되면서 그녀의 사연이 알려졌고,

 

 

 

 '배반의 장미'를 강렬한 사운드로 편곡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를 그리워하는 애틋함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그리고 216일 방영된 불후의 명곡 김민종 편에서 다시 그녀의 모습이 전파를 타게 된 후 가수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기 시작하였다.

 

그 후 불후의 명곡 임재범 편, 들국화 편, 설운도 편, 장미화&임희숙 편, 최진희 편에 출연했고,

그 이후에도 종종 출연 중이다. 또한 '눈물나는 얘기(나인 OST)', 'Last One(주군의 태양 OST)'

그리고 201310월에는 디지털 싱글 '싸구려 반지'를 발표하면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2016518, 싱글 '이 노래 좀 들어주라'를 내놓았다.

 

 

2019103일에는 MBC 놀면 뭐하니?에 김정은, 김아중의 친한 지인으로 출연하기도했다.

이 두명의 배우와는 보컬 트레이너의 인연으로 시작해서 여전히 우정을 쌓고 있다.

 

20191120, 창현거리노래방에 출연했다.

 

 

 

소부터 창현거리노래방의 팬이었다고 한다. 창현의 말로는,

거리노래방 역대 출연자들 중 가장 잘 부르신다고. 이 출연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다시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20198월에 NH 미디어를 나왔고 현재 소속사는 없다고 한다.

그래서 소속사를 나오고 막막했을때에 주변 지인들의 권유로

창현 거리노래방에 나가면 무조껀 잘될것이라는말에 2개월간의 연습끝에 나간거라고한다.

 

20191213일에 데뷔후 처음으로 자신의 단독 콘서트인 'You&me'를 진행했다.

 

 

2020214,15일에는 슈피겐코리아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직접 기획해 주최하는 '유미의 앵콜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절친한 배우 김정은이 게스트로 참석하기도했다.

 

 

2020818, 25일 불타는 청춘 새 친구로 출연해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