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신곡 Film Out 일본영화 시그널 엔딩 테마곡 4월2일개봉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BTS 신곡 Film Out 일본영화 시그널 엔딩 테마곡 4월2일개봉

https://www.billboard.com/index.php/articles/columns/k-town/9527910/bts-perform-life-goes-on-for-mtv-unplugged-exclusive-sneak-peek


BTS. 방탄 소년단의 신곡 'Film Out'이
4월 2일에 개봉하는 일본 장편 영화 '시그널 (SIGNAL The Movie Cold Case Investigation Unit)' 에 엔딩 테마로 등장한다.

방탄 소년단이 일본어로 부른 필름 아웃 노래는
J-pop 인기 락밴드 '백 넘버(Back Number)'의 리더 이자 히트 메이커 인 Iyori Shimizu (시미즈 이요리)가 정국과 함께 긴밀히 협력하여 작곡했다.

영화 '시그널 (SIGNAL The Movie Cold Case Investigation Unit)'예고편에서
감성 발라드의 일부를 들을 수있다.

https://youtu.be/x7WtabxoTdQ

일본영화 시그널 예고편


백넘버는 이전에 다른 아티스트의 곡을 쓴 적이 없었고, 시미즈는 보도 자료에서 방탄 소년단,
특히 시미즈가 보낸 데모를 바탕으로 새로운 멜로디를 제안한 정국과의 교류가 흥미 진진한 경험이라고 전했다.

시미즈는 “나 외에 다른 사람이 부를 노래를 한 번도 쓰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의 힘듦이 있었다. 하지만 경험 많은 스태프, 공동 편곡자 UTA의 노력, 정국과의 흥미 진진한 교류, 방탄 소년단 멤버 개개인의 개성과 표현력 덕분에 매우 서정적이면서도 강력한 트랙을 완성하게되어 기쁩니다." 라고 말했다.

영화 주연 배우인 사카구치 겐타로는 "이번에도 힘을 써준 방탄소년단과 백넘버가 만든 이 곡이 작품을 더 깊게 해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영화는 김은희 작가의 드라마 '시그널'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2018년 동명의 드라마에서도 주제곡인 '돈트 리브 미'(Don't Leave Me)를 부른 바 있다.
https://youtu.be/bOWPeSVH61Y


드라마를 영화화하면서 제작사 측이 다시 한번 방탄소년단에게 주제곡을 부를 것을 요청했고
백넘버에게 곡 프로듀싱을 맡겼다.
백넘버가 다른 그룹에 자신이 만든 음악을 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오리콘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