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성악가 팝페라가수 최성봉 암투병

사진 https://www.christiantoday.co.kr/news/298451

성악가 팝페라 가수 최성봉


1990년 서울 생
대전예술고등학교 - 경희사이버대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 준우승
최성봉 인스타 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gbongchoiofficial/

최성봉 유튜브
https://m.youtube.com/c/SungBongChoi1

최성봉Sungbong Choi

Hello everyone! My name is Sungbong Choi ! Korea's Got Talent Sensation Youtube Official Site

www.youtube.com


3세에 부모님에 의해 버림을 받고 고아원에서 성장하였다. 자신이 몇 살이고 이름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살다가 고아원에서 부당한 대우와 구타를 당하고 5세에 고아원에서 도망쳐 나왔다.


배가 고파 쓰러져 있던 그에게 어떤 형이 다가와 짜장면을 사주며 껌 파는 방법을 알려줬고, 그 이후로 어른들에게 껌을 팔며 노숙과 다름없는 삶을 살았다.
그 과정에 술 권유를 받고 어린 나이에 술과 마약중독에 빠지기도 했다.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나이트클럽에서 일을 했으나, 나이트클럽은 밤에 열기 때문에 낮에 자고 밤에 일했다. 지하철 같은 곳에서 껌을 팔아서 돈이 생기면 주로 컵라면을 사먹었다고 한다. 한때 힘들어서 유흥가에서 도망쳐 나왔었으나, 달리 갈 데가 없었기에 다시 유흥가로 돌아오게 되었다. 이때부터는 조폭들의 눈을 피하기 위해 야간학교(컨테이너 박스)에서 지내게 되었다. 때문에 고등학교는커녕 의무교육과정인 중학교랑 초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사진 최성봉, 박정소 KBS 방송화면 캡처


그러다가 당시 대학생이었던 박정소를 우연히 만나 교회를 다니고 성악을 배우게 됐다. 주변의 도움을 받으며 검정고시를 준비해 대전예술고등학교에 꼴찌로 진학했다.
이전 교육과정을 전혀 이수하지 못하였고 제대로 된 사회화 과정을 거치지 못했었기 때문에 학교 생활에도 어려움이 있었고, 제대로 된 거처 하나 없이 밤낮으로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대전예고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대학에도 합격했지만 등록금이 없어서 포기했다고 한다.
이후 수소문 끝에 어머니를 만났지만, "왜 왔냐"는 말뿐이었다. 더 이상 세상에 대한 미련이 없어 자살을 하려고 생각하던 중에, 박정소의 연락으로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게 됐다.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한 이후로 상당한 명성을 얻었다.
https://youtu.be/4nSJu6fSQRI


그의 얘기는 전 세계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 타임즈, 타임지, 일본 아사히 신문, 영국 로이터 통신, 독일 슈피겔 등 65개국의 언론사에서 주요 뉴스로 선정되었다. 월드 CNN 뉴스 '이주의 바이럴 영상'으로 선정되어 메인에 등극하기도 했다. 그의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알려져 누적 조회수가 3억 건을 넘기도 했다.

2013년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했다.


2014년 앨범 '느림보'를 내기도 했고, 스승 박정소와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다.


2015년 5월에는 '최성봉과 함께 하는 심리콘서트'를 열어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2015년 10월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자선음악회를 열었다.


그의 인생을 진솔하게 담은 책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는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2017년 1월에는 정부 주관 '2016년 국민 추천포상'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후 최성봉 토크콘서트를 열어
대중들과 함께 하려 했다.

하지만

tvN '코리안 갓 탤런트 시즌1' 준우승 당시 간, 위, 폐에 악성 종양을 발견하고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최성봉 인스타 캡처


2020년 5월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 3기와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진단을 받고 12월 13일 대장암 수술을 받았다.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없어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던 상황이라 수술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커서 해외 팬들이 후원금을 모금하기도 했다.

얼마전 그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왜 하느님은..라는 생각이 든디.
부디, 건강하시길 기도드린다..

출처
최성봉 인스타그램, 크리스찬뉴스,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