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모래축제 주차장 입장료 공룡모래 작품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해운대 모래축제 주차장 입장료 공룡모래 작품

해운대 모래축제 공룡모래 축제

샌드 쥬라기월드

모래축제 기간 :05.05수 ~ 05.09일 (5일간)
모래축제 장소 : 해운대해수욕장
모래축제 입장료 무료
모래축제 주차장 : 주변 유료주차장
(해운대 광장 공영주차장 10분에 300원)

해운대광장 플라워카펫 배치도


5일 오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모래 전시회장.

해운대에 공룡이 나타났다
해운대 모래작품 전시회 주제가 ‘샌드, 쥬라기월드’인 만큼 11개의 공룡 모래작품을 만든다. 행사 시작일이 어린이날인 만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모래작품으로 선보인다.



올해는 해외작가가 불참하고 국내 작가 3명만 참여해 작품수가 줄었다. 아마추어 모래작가 경연대회를 개최해 국내 모래작가를 발굴한다.
경연대회 입상 시 총상금 5백만 원과 다음 모래작품 전시회 참여 특전이 주어진다.

힐링 공간 플라워카펫
해운대광장 400m 전 구간을 꽃으로 전시한다. '플라워카펫’에 보렐리아 등 11종 13만 본을 전시하며 화훼단지에서 직접 꽃을 판매하기도 한다.


전시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모래작품과 플라워카펫은 공식행사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오는 30일까지 계속 전시된다. 전시회 마지막 날에는 관람객이 함께 모래성을 부수기는 이색 이벤트도 펼쳐진다.


전시회 관람방향을 일방통행으로 하고 방역인력을 배치해 관람인원과 동선을 관리한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샌드보드, 어린이모래놀이터 등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인원을 제한해 운영하며 모든 장비들은 사용 후
어린이날에 맞춰 쥬라기월드를 주제로 이날부터 시작한 모래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과 초여름 날씨에 바다를 찾은 시민이 뒤엉켜 북적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개막식 공연, 거리 퍼레이드, 해상불꽃 쇼, 버스킹 등은 전면 취소됐지만, 어린이날에 맞춰 동심을 자극하는 공룡을 주제로 열린 모래 전시회에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인파가 몰렸다.

부산지역 대부분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된 탓에 풍선효과로 해운대에 더 많은 인파가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