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전기차
현대차에 9월부터 판매될 아이오닉6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처음 봤다.
여기저기 블로깅도 보고 영상도 봤지만
실제로 본건 첨이다.
부산 국제모터쇼 현대관앞에 똭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 번째 전기차이며 첫 번째 전기차 세단이다.
특히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대폭 늘어난 주행거리가 특징이다.
7월에 국내 사전 계약을 실시하고
9월부터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며
올해 말에는 유럽시장에 출시하고 내년에는 북미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아이오닉6의 트림은 롱레인지와 스탠다드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롱레인지는 77.4kwh의 배터리 팩을 장착하며 스탠다드는 53.0kwh이 배터리팩을 장착한다.
아이오닉6 가격은 5500만 원대에서부터 6500만 원대이다.
100%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는 조건은 5500만 원 미만이며 5500만 원 이상에서부터 8500만 원까지는 보조금 50%을 지원받는다.
현대 아이오닉6는
4855mm의 전장과 1495mm의 전고이며
전폭은 1880mm로 휠베이스는 2950mm이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공간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공기저항 계수가 0.21로 뛰어나며 이를 통해 1회 충전 시 아이오닉6 주행거리는 500km 이상이다.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는 524km이며 18인치 타이어에 롱레인지 후륜구동 기준이다.
유럽 기준이 WLTP 인증으로는 610km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오닉6 외장 컬러는
어비스 블랙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큐레이티드 실버 메탈릭, 그래비티 골드 매트, 녹턴 그레이 메탈릭, 녹턴 그레이 매트, 트랜스미션 블루 펄, 바이오 필릭 블루 펄, 디지털 그린 펄, 디지털 그린 매트, 바이트 블루,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총 12가지로 제공 내장 컬러는 다크 그린, 그레이, 다크 브라운, 블랙 등 총 4가지
2022 아이오닉6 전기 소비 효율은 6.2km/kw이다. 전용 전기차 레벨에서는 높은 수치이며 후륜에 기본 장착되는 RWD의 최고 출력은 168kw이며 최대 토크는 350Nm이다.
사륜 구동의 AWD 는 RWD에 74kw의 전류 모터가 추가되어 사륜구동 방식을 구현한다. 최대 출력은 239kw에 최대 토크 605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아이오닉6 차량내부
뒷자석이 상당히 넓었다.
아이오닉6 앞자석
아이오닉6 실내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성능과 주행감을 조절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출력 3단계, 가속 민감도 3단계, 스티어링 2단계, 4륜 구동 방식 3단계를 취향에 따라 선탁한 뒤 스티어링 휠의 드라이브 모드 버튼을 롱키하여 활성화하여 준다.
아이오닉6의 주행 안전 편의 사양으로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2를 제공한다. 주행 시 속도 제한 구간이나 곡선 구간에서는 일시적으로 차량의 속도를 늦춰주며 방향 지시등 및 스위치 조작만으로 차로 변경을 돕거나 정체 상황에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스마트 주차 보조 2가 탑재되어 있고 평행 및 직각 주차뿐만 아니라 사선 주차도 지원한다.
현대 아이오닉6는 그 외 전방 충돌 방지 보조 2,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와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을 장착하였다.
사고싶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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