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 세례명] 베로나의 베드로 축일 4월29일
본문 바로가기

가톨릭/성인 세례명 축일

[성당 세례명] 베로나의 베드로 축일 4월29일

성인 베드로

San Pietro da Verona Sacerdote e martire 

St. Paulus a Verona 

S. PETRUS DE VERONA
 

성인 성인 베드로 (Peter)
축일 4월 29일 활동년도 1206-1252년
신분 수사,순교자 지역 베로나(Verona)
같은 이름

베드루스,페드로,페트루스,피터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태어난 성 베드로(Petrus)는 당시 성행하던 카타리 이단에 빠진 부모에게서 태어났다.

카타리 이단은 세상의 물질이 하느님에 의하여 창조되었음을 부인하는 주장을 강조하고 다녔다.

그런데 가톨릭 학교를 다니게 된 성 베드로는 사도신경(Symbolum Apostolicum)에 나오는

 '하늘과 땅의 창조주'에 대한 의문을 늘 갖고 있었다.

 볼로냐 대학에서 공부한 그는 비로소 모든 의심을 제거하고 도미니코회의 회원이 되었다.

이때 성 도미니코(Dominicus, 8월 8일)가 그를 직접 받아들였다.

그 후 그는 롬바르디아(Lombardia) 전역을 누비며 뛰어난 설교가로 변신하였다.

1234년 교황 그레고리우스 9세(Gregorius IX)는 그를 밀라노(Milano) 지역의 총심문관으로 임명했다.

그는 이 임무를 성실히 수행함과 더불어 볼로냐(Bologna), 크레모나(Cremona), 라벤나(Ravenna), 제노바(Genova), 베네치아(Venezia)

그리고 안코나(Ancona)의 마르카 지역까지 두루 다니며 설교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자주 순교자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곤 했는데, 과연 그는 자신의 설교에 반감을 품은 어느 살인자에 의해 순교하였다.

 이때 흘린 그의 피는 "나는 하느님을 믿나이다."라는 글을 썼다고 한다.

그는 46세의 나이로 순교하였다. 그는 순교한 바로 다음 해인 1253년 3월 25일 교황 인노켄티우스 4세(Innocentius IV)에 의해 시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