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성인 세례명 축일

[성당 세례명] 멜라니아 축일 6월8일 Saint Melania the Elder 

 

 

성녀 멜라니아

Saint Melania the Elder 

성인 성녀 멜라니아 (Melania)
축일 6월 8일 활동년도 350년 ~410년
신분 과부 지역  스페인 출생, 예루살렘에서 사망

 
성녀 멜라니아는 자선 사업가인 성녀 멜라니아 (Melania the Younger, 12월 31일)의 할머니이다.

 

멜라니아는 스페인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 Marcellinus는 영사관이었다.  

그녀는 14살에 결혼했다.

그녀의 남편은 아 케아 ( Achaea ) 총독으로 발레 리우스 막시무스 바실리 우스 ( Valrius Maximus Basilius )와 결혼하면서 로마 교외 로 이사 했다 .

그녀가 22살때 그녀의 남편이 죽었다.  

그녀는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 (오늘날 와디 나트로운 (Wadi Natroun )로 알려짐 ) 근처 사막에서 6 개월 동안 승려들과 함께 지냈다 .

373 년 아타나시우스 주교 가 사망 한 후 박해가 일어 났고 많은 승려들이 팔레스타인의 디오 카에 사라에로 추방되었을 때,

그녀는 그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주지사는 그녀를 잠깐 동안 투옥했지만 그녀가 사회적 지위를 깨달았을 때 그녀를 석방했다.

그녀는 예루살렘에 수도원을 세우고 수도사와 신학자 루키 누스를 위해 올리브 산에 수도원을 세웠다  

그녀는 390 년대 에 오리건 에 대한 논쟁에서 프로 오리지널 주의자 로 참여했기 때문에,

그녀 는 특히 그녀의 이름을 움켜 쥐고 그녀를 "이름은 검은 색이고 자연은 검은 색"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그의 저서에서 그녀에 대한 그의 호화로운 칭찬을 없애려고 노력했다.)

갈라디아의 팔라 디우스는 그녀를 "세상을 사랑한 매우 배운 여자"라고 묘사했다.

 

400 년 무렵 그녀는 로마로 떠나 Caeionius Rufius Albinus의 딸인 Caeionia Albina 와 결혼 한 아들을 보러 갔다 .

멜라니아Melania the Younger, 12월 31일)로 알려진 그녀의 손녀는 그녀의 영향을 받아 나중에 종교 생활을 하게된다. 

그녀는 또한 놀라의 파울 리누스와 테라 시아를 방문 하여 진정한 십자가의 유물을 가져 왔다.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Melania_the_E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