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것들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티스토리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것들

[안내]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티스토리
TISTORY 2020. 7. 28. 게재된 내용

티스토리는 통계, 에디터, 앱 등의 대대적 개편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반기부터 내년 초까지 예정된 서비스 개편 및 개선 계획을 간략히 안내드립니다.


수익 창출 기능을 강화합니다.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등 광고 플랫폼을 쉽게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보다 쉬운 애드센스 연동 및 ads.txt 문제 해결을 위하여 구글 측과 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내외부 광고 및 수익모델의 연동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수익 분석과 통계 기능도 새롭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수익 창출 강화 기능은 2020년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며, 추후 별도 공지로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을 도입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PC 어디서든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외에도 카카오 서비스와의 다양한 연동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 겨울 즈음 상세한 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현 기능의 개선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데이터를 추가하고 분석을 강화하는 등 통계 개선을 준비 중입니다. 에디터 와 이미지 편집기 기능 및 성능 개선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제공 중인 구글 서치 콘솔 및 사이트맵 연동뿐 아니라, 여러 검색엔진과의 다양한 협업도 계속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부 검색 엔진에서 썸네일이 누락되는 문제도 해결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정책 변화로 어려움은 있으나 2차 도메인도 가능한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기술 난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다만 브라우저 정책 변화 및 보안 취약점 대응을 위하여 2차 도메인 접속 시 일부 기능이 당분간 제약됩니다. 2차 도메인을 사용 중인 분들은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아쉽게도, 일부 기능은 유지보수를 중단합니다.

기능 개선과 유지에 한계가 있는 기능이 일부 있습니다. 가능한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나, 추가 기능 개선이나 장애 해결은 어렵습니다. 유지보수가 중단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 에디터, 테터데스크, 티에디션

주요 브라우저의 플래시 지원 중단으로 구 에디터 사용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추가 기능 개선이나 유지보수가 어려운 부분에 양해를 구합니다. 신 에디터 기능 개선으로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이미 신규 이용이 불가능한 테터데스크와 티에디션의 유지보수도 중단합니다. 새로운 스킨 시스템 개발에 보다 집중하기 위함입니다.

에버노트 플러그인

2017년 5월 이후 제작사 SDK 업데이트 및 오류 발생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에버노트 측의 지원이 재개될 때까지 플러그인 유지보수를 중단합니다. 또한, 노션 등 다른 유용한 소프트웨어의 API 사용이 가능한 상황이 되면 해당 플러그인으로의 교체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날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보다 나은 기술을 도입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계속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