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 안토니오 마리아 클라렛 축일 10월24일
본문 바로가기

가톨릭/성인 세례명 축일

[천주교 세례명] 안토니오 마리아 클라렛 축일 10월24일

성인 안토니오 마리아 클라렛

Sant’ Antonio Maria Claret Vescovo 

ST.ANTHONY MARY CLARET

St. Antonius Maria Claret, E 

St.Antonio Maria Claret

 

쿠바의 영적 아버지
 

성인 성인 안토니오 마리아 클라렛 (Anthony Mary Claret)
축일 10월 24일 활동년도 1807-1870년
신분 설립자,대주교 지역 산티아고데쿠바(Santiago de Cuba)
같은 이름

글라렛,안또니오,안또니우스,안소니,안토니우스,앤서니,앤소니,앤터니,안당

 

성 안토니우스 마리아 클라렛(Antonius Maria Claret, 또는 안토니오)은 에스파냐 카탈루냐(Cataluna) 지방의 비크(Vich) 교구 관할인 살렌트(Sallent)에서 직물공의 아들로 에스파냐에서 태어나 1835년에 사제로 서품되었다. 5년 후부터 그는 카탈루냐 전역을 다니며 사목하고 피정을 지도하였다. 그 후 그는 보다 큰일을 해보려고 1849716일 다섯 명의 사제들을 모아 설교 활동을 하는 수도회를 세웠는데, 지금은 이 회를 클라렛 선교 수도회(Claretian missionaries) 라고 부른다.

 

다음 해에 그는 에스파냐의 이사벨 2(Isabel II) 여왕의 요청으로 산티아고데쿠바의 대주교로 선임되었다. 이 교구의 주민들은 흥분된 상태에 있었다. 그러나 클라렛의 엄격하고 세심한 개혁 운동은 많은 파란을 일으켰다. 그는 신학교 개혁과 성직자 쇄신을 추진하면서 방대한 관할 구역을 수시로 순회하였다. 또한 결실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농사법을 권장하였고, 가난한 사람들이 그리스도교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협동조합을 결성하도록 도왔다. 이 과정에서 성 안토니우스는 수많은 반대자들의 표적이 되었다.

 

1857년 교황 비오 9(Pius IX)에 의해 에스파냐로 돌아온 그는 이사벨 2세 여왕의 고해신부 겸 왕실의 영성 지도자가 되었고, 설교와 간행물을 통한 선교의 중요성을 깨달아 출판사를 설립하여 많은 가톨릭 서적들을 보급하였다. 또한 그는 문화 방면에도 관심이 커 에스코리알(Escorial)에 과학 연구소, 자연사 박물관, 음악 학교, 언어 학교들을 세우고, 바르셀로나(Barcelona)에는 수도자 도서관을 세우기도 하였다.

 

1868년의 혁명 때 그는 급진주의자들에 의해 추방된 이사벨 여왕과 함께 로마(Roma)로 가서 제1차 바티칸(Vatican) 공의회에 참석하였으나 이후 에스파냐로 돌아가지 못하고 1870년 프랑스 나르본(Narbonne) 근처 프롱프루아드(Frontfroide)의 클라렛 수도원에서 사망하였다. 성 안토니우스는 1934225일 교황 비오 11세에 의해 시복되었고, 195057일 교황 비오 12세에 의해 시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