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 라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노무현 대통령 라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라면을 좋아하셨던
고. 노무현 대동령님


저희가 안 끊여줬어요


직접 끓여 드셨다고?!

주말엔 직원들도 쉬어야 한다며


직접 라면을 끓여드신..


청와대 라면


천상현 전 청와대 총괄 셰프가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청와대 근무 시절에 겪은 여러가지 경험담을 공개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94회는 '국가기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출연진 중에서는
전 청와대 총괄 셰프 천상현 씨도 있었다.
그는 김대중 대통령부터 현직 문재인 대통령까지 총 5명의 대통령 식사를 책임졌다.
현재는 퇴직한 후 짬뽕집을 경영하고 있다.

이날 천상현 셰프는"31살에 최연소로 청와대에 들어가 20년 4개월을 근무했다"라고 자신의 경력에 대해 소개했다.
청와대에서 일하게 된 과정에 대해서는 "김대중 대통령이 중식을 좋아하셨다더라. 제가 추천을 받게 된 거다. 솔직히 대통령 요리사가 있는지 없는지도 몰랐다"라고 말했다.

천 셰프에 따르면, 대통령 전속 요리사는 한식 둘, 양식 한 명, 중식 한 명이라고 한다. 그는 "신원 조회만 두 달 정도 했다. 두 달 동안 연락이 없어서 떨어진 줄 알았다. 연락이 와서 내일부터 바로 출근하자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유재석이 "청와대에서 일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뭐냐"라고 묻자, 천 셰프는 "보안이다. 안에서 있었던 일을 오픈하면 안 된다. 식단 메뉴, 동선, 일정을 미리 안다. 심지어 가족들이 들어오는 것까지"라고 밝혔다.

천 셰프는 이날 여러 에피소드를 공개했는데 고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 같은 경우에는 진짜 라면 좋아하셨다. 직접 끓여 드셨다. 토요일이나 일요일 이날 만큼은 직원들도 좀 쉬어야 되고 주말이니까 본인이 직접 끓여 드셨다"면서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역시 노무현 대통령님 보고싶습니다.

https://simjuliana.tistory.com/2999

[김해 진영] 봉하마을 노무현 대통령 생가, 묘역, 부엉이 바위 (사람사는 세상)

봉하마을 노무현 대통령의 흔적들 경남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8-279 ☎ 055-346-0660 가끔, '봉화마을'로 알고있는 사람들이 있다.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이자 묘소가 있는 곳은 김해 진영 '봉하마을'

simjulian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