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광고 캠핑가자 포스터 남혐? 중단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GS25 광고 캠핑가자 포스터 남혐? 중단

GS25 광고 캠핑가자 포스터


GS25 SNS 계정에 '캠핑가자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 이벤트 포스터가 공개되자 일각에서는 손 모양의 일러스트가 남혐 표현이라고 지적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남성을 혐오하는 표현으로 쓸 때 표현하는 손 모양이었다는 것. 손끝에는 소시지 일러스트가 있어 더 논란을 부추겼다.

하지만 또 다른 남혐 논란이 제기됐다.
해당 이미지에 있는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을 역순으로 배열하면 'megal(메갈)'이라는 것.
메갈은 '남성혐오자' '래디컬 페미니즘 성향을 가진 사람' 등을 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하단에 새로 생긴 달과 별 3개는
한 대학교 여성주의 학회의 마크라고 알려지며 비판이 쏟아졌다.



결국 GS25는 '감성 캠핑 필수 아이템 받고 캠핑 가자!' 이벤트를 중단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는 삭제 된 상태다.



위의 로고는 남혐사이트 메갈리안의 로고다.

위의 로고는 남혐사이트 메갈리아의 로고다.

'메갈리아’라는 이름은 디시인사이드 소속의 ‘메르스 갤러리’의 이용자들을 노르웨이의 여성주의 소설인 《이갈리아의 딸들》에 빗대 표현한 것에서 비롯되었다.

메갈리아(Megalia)는 대한민국의 커뮤니티 사이트로, 여성혐오를 그대로 남성에게 돌려준다는 ‘미러링’을 사회 운동 전략으로 삼아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메갈리아가 여러 지나치게 남성혐오적이고, 페미니즘 운동이라는 명목 하에 성희롱과 범죄에 가까운 행위를 저지르며 혐오를 혐오로 대처한다는 비판의 목소리 또한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