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가수 최성봉 사과문 발표 암투병은 거짓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팝페라가수 최성봉 사과문 발표 암투병은 거짓


1990년 서울 생
대전예술고등학교 - 경희사이버대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 준우승
최성봉 인스타 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gbongchoiofficial/
최성봉 유튜브
https://m.youtube.com/c/SungBongChoi1

최성봉Sungbong Choi

Hello everyone! My name is Sungbong Choi ! Korea's Got Talent Sensation Youtube Official Site

www.youtube.com


최성봉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최성봉입니다.

먼저, 그간 언론에 보도된 ‘최성봉 거짓 암 투병’ 진위여부 논란에 대하여 사회적 파동과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깊이 사죄드립니다. 저는 현재 ‘암 투병’ 중이 아니며 앞서 보도된 주요 우울병 장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제외한 갑상선암, 대장암, 전립선암, 폐와 간 및 신장전이의 진단 사실들은 모두 허위 사실임을 밝힙니다.

지난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 방영 이후 10년간 저에게 ‘희망의 아이콘’이라는 과분한 수식어를 달아 주시고 저를 진심으로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암 투병’이라는 거짓 위선과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가슴 깊이 속죄드리며, 지금도 고통 속에서 하루를 보내고 계신 수많은 암 환우분들과 암으로 세상을 떠나보낸 유가족분들께 머리 숙여 가슴 깊이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10년간 저를 믿어주시고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거짓 암 투병’으로 인한 충격과 실망감을 안겨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죄의 말씀을 가슴 깊이 전합니다. 지난 10년간 여러분들의 응원을 빌어 불우했던 어린 시절의 외상적 경험을 이겨내고자 부단히 노력하였지만 저는 행복한 삶을 살아오지 못했습니다.

여러분들이 붙여주신 ‘희망의 아이콘’이란 수식어가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였으나 저는 사실 어디에 삶의 의미를 부여하고 가치를 찾아야 할지 늘 불안하고 고통스럽기만 합니다.

이제껏 노래를 부르고 싶은 갈망 하나만으로 십 수년간 매일 수십 알의 정신과 약을 먹으며 버텨왔지만, 어디에서 오는지 모르는 우울감과 상처가 곪아 매일 삶을 정리하고 싶은 지옥 같은 삶이 저의 현실입니다. 10년간 가족처럼 저를 헤아리고 보듬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노래하고 싶은 마음만큼은 매순간 진심이었음을 믿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노래하고 싶다는 꿈을 꾸지 않겠으며 음악인 최성봉이 아닌 낮은 자리에서 반성하는 삶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여러분들께 받은 후원금을 돌려 드리기 위해 지방의 식당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여러분들께 받은 후원금을 평생 갚으며 위선으로 기만한 죄 평생 뉘우치며 살겠습니다.

저의 해명이 ‘양치기 소년’의 일화가 되더라도 할 말은 없지만 제가 여러분들께 감히 마지막으로 부탁드리고 싶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루머를 통해 제 32년 인생 자체를 거짓 시선으로 바라보시지 않길 마지막으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거짓 암 투병’이라는 충격적인 위선으로 기만한 점, 큰 실망감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가슴 깊이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최성봉 올림.



한편 최성봉은 2011년 방송된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 암 투병을 호소했다.

https://simjuliana.tistory.com/3684

성악가 팝페라가수 최성봉 암투병

성악가 팝페라 가수 최성봉 1990년 서울 생 대전예술고등학교 - 경희사이버대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 준우승 최성봉 인스타 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gbongchoiofficial/ 최성봉 유튜브 https://m.yo..

simjuliana.tistory.com


하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거짓으로 후원금도 받아 비판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