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애플 신제품 (맥북, 맥미니, 아이맥,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팟)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2022년 애플 신제품 (맥북, 맥미니, 아이맥,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팟)

2022년 애플에 기대할 수 있는 신제품들


맥북 에어

애플에서 내년 출시 될 가장 기대되는 신제품 중 하나는 완전히 풀체인지되는 차세대 맥북 에어이다. 신형 맥북 에어는 앞면이 더 슬림하고 뒷면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상징적인 테이퍼링 디자인을 버리고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는 소문이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애플 관련 애널리스트 밍치궈도 2022 맥북 에어가 24인치 아이맥의 색상과 유사한 추가 색상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보고 했다. 또한 아이맥과 유사하게 새로운 맥북 에어도 흰색 베젤과 흰색 키보드를 특징으로 한다는 루머도 있다. 맥북 에어가 새로운 맥북 프로와 유사한 노치를 가질 수 있다는 소문도 있지만 이것이 실제로 결실을 맺을지는 불분명하다.




2022 맥북 에어
마지막으로 프로세서 성능 면에서 새로운 맥북 에어는 차세대 M2 칩으로 구동되는 최초의 맥이 될 것이라고 한다.
블룸버그는 M2 프로세서가 M1과 동일한 수의 컴퓨팅 코어를 가지지만 더 빠르게 실행될 것이라고 보고했다.

새로운 맥북 에어(또는 잠재적으로 "MacBook")는 2022년 중반에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문에 의하면 현재 가격인 $999보다 조금 더 비싸질 것이라고 한다.


맥 미니와 맥 프로





애플 실리콘 전환은 2022년까지 계속될 것이며 전환이 완료되는 해가 될 수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신형 맥 프로를 계획하고 있다. 이 모델은 디자인 면에서 현재의 맥 프로의 절반 정도 크기가 될 수 있습니다.

신형 맥 프로는 16개의 고성능 코어 또는 32개의 고성능 코어와 4~8개의 고효율 코어로 구성된 20~40개의 컴퓨팅 코어 구성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GPU 옵션에는 64코어와 128코어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한편 애플은 차세대 산업 디자인을 적용한 이른바 맥 미니 프로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Jon Prosser는 신형 맥 미니가 알루미늄 인클로저에 "플렉시글라스 같은" 반사 표면을 가진 새로운 외장 섀시를 장착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새로운 아이맥



애플이 2021년 4월 올 뉴 24인치 아이맥을 선보였지만, 더 큰 27인치 아이맥을 원하는 팬들은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 사실, 27인치 아이맥은 오늘날 애플의 맥 라인업에서 여전히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인텔 CPU 기반 기기 중 하나이다.

이에 애플은 2022년 애플 실리콘이 탑재한 신형 27인치 아이맥을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신형 아이맥은 내부에 애플 실리콘 고급형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미니LED 디스플레이와 프로모션 기술이 처음으로 아이맥에 들어올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아이맥은 신형 맥북 프로와 마찬가지로 16GB 램과 512GB SSD 스토리지의 기본 모델 구성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는 루머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iMac의 포트는 HDMI 포트, SD 카드 슬롯, 여러 USB-C/썬더볼트 연결을 포함할 것이다.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프로는 2021년 12.9인치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함께 M1 칩으로 교체되면서 눈에 띄는 업데이트를 받았다.
2021년형 아이패드 프로가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차세대 모델에 어떤 기대를 걸 것인가에 대한 루머가 돌기 시작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뒷면이 유리인 재설계된 아이패드 프로를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변화는 아이패드 프로가 처음으로 무선 충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역 무선 충전을 지원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역방향 무선 충전을 사용하면 아이폰 또는 에어팟과 같은 무선 충전 호환 장치를 아이패드 프로 후면에 배치하여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전력은 아이패드 프로에서 다른 기기로 공유될 것이다.

2022년형 아이패드 프로의 또 다른 변화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처음으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로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2021년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 등장한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아이폰 SE 3

아이폰으로 넘어가면 2022년 애플로부터 우리가 기대하는 첫 번째 신형 아이폰은 신형 3세대 아이폰SE다. 이번 아이폰SE 3는 기존 아이폰SE와 유사하지만 측면에 A15 칩이 추가되고 5G 연결성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한 분석가는 심지어 5G를 탑재한 아이폰 SE 3가 10억 명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스위처(switcher)로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애플도 디스플레이가 커진 모종의 아이폰SE플러스를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2022년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그러나 아이폰 SE 3는 상반기 중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4



그리고 물론 우리는 아이폰 14를 빼놓을 수 없다.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아이폰 14가 6.1인치 모델 2개와 6.7인치 모델 2개로 구성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아이폰 라인업에 대대적인 개편설이 나돌고 있다.

2022 아이폰 14 라인업은 마케팅 이름 측면에서  아이폰 14, 아이폰 14,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등이 될 수 있고 밍치궈는 아이폰 14 맥스가 잠재적으로 약 900달러의 가격으로 대형 6.7인치 아이폰의 역대 최저가를 나타낼 것이라고 말한다.

유출가 존 프로서(Jon Prosser)도 이러한 변화를 확인하였으며, 아이폰 14가 아이폰 4와 유사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한편,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새로운 홀펀치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펀치홀 디자인이 친숙하게 들린다면 이는 현재 많은 고급 안드로이드 플래그쉽에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이 아이폰14와 함께 이 디자인을 채택하는 것은 타당하며, 현재 노치에 위치한 카메라가 '펀치홀'에 들어가 있다.

밍치궈에 따르면 아이폰 14는 전면 카메라에 극적인 개선도 포함할 것이라고 한다. 후면 카메라와 관련해서는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가 아이폰12의 1200만 화소 센서보다 늘어난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는 게 궈 대표의 설명이다.

아이폰 14 라인업은 2022년 9월 중에 발표되고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워치 시리즈 8



애플워치 라인업도 2022년 전면 개편될 전망이다. 밍치궈는 애플이 2022년 가을에 애플워치 시리즈 8과 신형 애플워치 SE, 이전 루머가 있던 러기드 스포츠 버전 등 3가지 애플워치 신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건강 기술 측면에서는 애플워치 시리즈8에 체온 센서가 추가돼 추가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이 가능할 전망이다.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2022년에 출시될  애플 워치 시리즈 8 및 기타 모델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을 기다리고 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은 2022년에 새로운 2세대 에어팟 프로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에어팟 프로 2는 건강 상태 추적 및 피트니스 기술에 대한 새로운 초점과 와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부사장 케빈 린치는 지난 6월 인터뷰에서 건강 모니터링을 위해 에어팟을 사용하여 '다른 데이터를 활용할 가능성도 언급했다.

블룸버그통신은 2세대 에어팟 프로가 에어팟 프로 하단부에 현재 튀어나온 줄기를 제거하는 '더 컴팩트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것은 아마존 에코 버즈와도 비슷할 수 있는데, 아마존 에코 버즈는 완전히 둥글고 사용자의 귀 안에 놓여 있는 줄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보장되지 않는다. 애플은 주변소리 듣기 모드, H1 칩, 노이즈 캔슬링 등의 기능을 포함하면서도 에어팟 프로 스템을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애플은 에어팟 프로 재설계를 현재와 크게 변경하지 않을 수도 있다.

AR/VR 헤드셋

마지막으로 2022년은 애플이 오랫동안 소문이 난 AR/VR 헤드셋을 처음으로 출시하는 해이기도 하다.
더 읽어보기: AR 헤드셋에 대한 애플의 계획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다른 가능성

이는 우리가 2022년에 애플로부터 기대하는 주요 신제품들일 뿐이다. 최신 14인치와 16인치 맥북 프로, 새로운 액세서리 등을 반복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여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출처 https://9to5mac.com/2021/12/29/heres-everything-to-expect-from-apple-in-2022/

Here's everything to expect from Apple in 2022

Read on as we round up everything to expect from Apple in 2022, including a new iPhone 14, an iPhone SE with 5G, and much more.

9to5ma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