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자동차 사명 엠블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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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자동차 사명 엠블럼 변경

르노코리아 자동차 사명 엠블럼 변경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로운 사명·엠블럼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르노삼성은 16일 새로운 사명을 르노코리아자동차(Renault Korea Motors, RKM)로 확정하고 공식적인 사명 변경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사명에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그룹 및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동시에 한국 시장에 뿌리를 둔 국내 완성차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부합하도록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재정비하면서 한국 시장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친환경차 중심 라인업 강화를 위해 길리홀딩그룹과 협력을 통한 내수 및 수출용 친환경 신차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2D 디자인의 새로운 태풍 로고도 함께 공개됐다.

새로운 태풍 로고 디자인은 기존 태풍 로고의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태풍 형상을 이루는 끊임없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역동적인 선들은 새로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정체성을 대변하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번에 선보인 2D 태풍 로고처럼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선사하는 회사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2016년 들어 각종 언론에서 삼성 브랜드를 떼고 르노로 가는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고 실제로 2015년 연말부터 전국의 르노삼성 매장의 외관을 르노와 동일하게 변경하는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