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덕션 상판 일반 Vs. 미라듀어 차이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LG 인덕션 상판 일반 Vs. 미라듀어 차이

LG 인덕션 상판 일반과 미라듀어 차이


LG전자가 오래 사용해도 늘 처음 사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미라듀어(Miradur®) 글라스를 적용한 전기레인지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LG전자는 독일 특수유리 전문업체 쇼트社의 미라듀어 글라스를 적용한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선보이고 있다.


미라듀어 글라스는 마텐스 경도(Martens Hardness 긁기 경도 시험 중 하나로, 꼭지각 90˚의 다이아몬드 원추로 시편을 긁었을 때 긁힌 부분의 폭이 0.01mm가 되는 무게의 수치로 경도를 나타내는 시험임) 가 10이며
오래 사용해도 늘 새것 같은 빛을 유지하는 특수유리다.
또 긁힘에 강해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긁힘이 적다.
마텐스 경도는 긁힘에 대한 저항도를 나타내는 단위이며 숫자가 클수록 경도가 높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조리용기에 맞춰 원하는 화구를 선택해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또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적용해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구현했다. 단일 화구 기준으로 최대 3키로와트(kW)의 화력을 낼 수 있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잠금기능을 설정하면 아이들이 제품을 작동하지 못 하도록 해주는 잠금버튼을 비롯해 조리시간 설정 타이머, 버튼 하나로 모든 화구의 출력을 최저로 낮추는 일시 낮춤, 뜨거워진 상판이 식을 때까지 보여주는 잔열표시, 코일 과열을 방지하는 출력 제어 등 총 14가지 안전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신제품은 IoT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 사용자가 거실이나 집밖에서도 원격으로 스마트폰 앱으로 손쉽게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끄거나 화력을 낮출 수 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189만 원이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5월부터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IH(Induction Heating) 코일에 대해 10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전무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