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절약 에어컨 사용방법 전기료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전기요금 절약 에어컨 사용방법 전기료

전기요금 절약 에어컨 사용방법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에어컨 사용법
“에어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냉방모드 VS 제습모드 전기요금 차이는?
“에어컨의 작동 원리는 냉매를 기화시키고 액화시키는 것인데요.
제습모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작동원리는 동일!
전기요금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에어컨, 잠깐씩 켜는 것이 낫다?
“2011년 이후 출시된 에어컨은 거의 대부분 인버터형인데요.
인버터형 에어컨의 압축모터는 다양한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스스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껐다 켰다하면 에어컨을 작동할 때 실외기 압축모터에서 전력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오히려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에어컨 온도·바람세기 적절한 설정은?
“전기요금은 실외기의 작동여부에 달려있기 때문에 처음 에어컨을 작동시킬때 온도는 최대한 낮게 설정하고 바람도 강풍으로 작동하는 것이 전기요금을 오히려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하고 나면 실외기 전력 소모량이 확 줄어들게 된다. 이후 바람세기는 강풍 유지하고 온도는 실내 적정온도인 26도 내외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 



“에어컨 먼지 거름 필터는 적어도 2주에 한 번씩은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필터가 깨끗해야 공기 흐름이 원활해져서 냉방효과도 좋아지고 또한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외기가 가열되지 않게 가림막 설치시 에너지 효율 약 20% 증가!
에어컨 사용시 커튼과 선풍기를 동시 사용해 냉기 손실을 차단하고 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해두면 좋겠다.

https://m.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03272&ktvYn=Y&pWise=mMain&pWiseMain=L1#policyNews

[돈이 보이는 VCR]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에어컨 사용법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에어컨 사용법에어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냉방모드 VS 제습모드 전기요금 차이는?에어컨의 작동 원리는 냉매를 기화시키고 액화시키는

m.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