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입시 꿀팁 블라인드글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중고차 구입시 꿀팁 블라인드글

중고차 구입시 꿀팁 블라인드에 게시된 글


블라인드에 올라온글입니다


비싸면 상태가 좋다. 좋은상태 사고 싶으면 비싼차 사면 된다 근데 니들 그러기 싫잖아?
최대한 싸고 좋은 차 사고싶은거 아냐? 그럼 그냥 이 글 하트 누르고 봐라
닥신 + 개인적으로 중고차 3번 구매하면서 얻은 팁들이다.

매물 고를 때
1. 키로수 보단 연식이다. 특히 연식대비 높은 키로수는 고속주행 위주라 차에 은근 데미지가 적으며 관리 안하고는 높은키로수가 안나온다. 최근연식 차 사라

2. 배출가스를 잘 봐라 디젤이면 매연 가솔린이면 일산화탄소, 탄화수소다. 최대한 0에 근접한 매물을 찾아라. 수치가 높으면 불완전연소가 된다는 뜻이며 엔진에 하자가 있다는 뜻이다.

3. 소유자이력을 확인해라 소유자 몇명 거쳤는지도 중요하지만 단기간 내에 여러 소유자가 거쳤다면
그냥 차 던진거다 걸러라.

4. 1인신조를 맹신하지마라 + 성능지 검사일과 소유자 변경일을 확인해라. 성능지 검사일과 소유자 변경일 텀이 길면 경매차고 그만큼 차가 가만히 서있었다는 거다. 장기간 서있었다면 썩 좋진 않다.

5. 되팔생각이 있다면 완전무사고 차를 사라 여기서 완전 무사고는 외판과 프레임 둘다 사고이력이 없는차다. 되팔 때 외판 한짝당 50만원 감가당한다.

6. 되팔생각이 없다면 외판까진 괜찮다. 프레임 먹은차는 되도록 사지말고 정말 돈이 없는데 해당차를 원한다면 사고이력과 소유자 변경이력을 확인해서 소유자가 몇년 더 끌엇다면... 아니다 초보자는 프레임먹은 차는 사지마라.

7. 타이어를 잘봐라 매물 고를 때 타이어 브랜드, 제품명이 보이는데 네이버에 검색해서 가격을 봐라 해당차에 맞는 타이어인지를 알 수 있다. 왜냐면 전 차주가 차를 얼마나 정성스럽게 관리했는지를 알 수 있다. 벤츠e클에 넥센 cp낀 매물 이런건 걸러라

8. 오히려 장기렌트차가 상태가 썩 나쁘지 않다. 근데 되팔 때 감가를 더 당해서 그렇지 되팔생각 없아면 장기렌트 차 거르지마라.

9. 자동차365 사이트 들어가서 통합이력 조회를 꼭 확인해라. 언제 어디 수리했는지, 저당 잡힌거 있는지 다 나온다.

매장방문해서 너가 해야할 것들
1. 엔진오일 게이지 빼서 L에 있으면 엔진오일 좀 갈아달라 요청하던지 10만원 깎아주던지 요구해라.
2. 타이어 트레드 봐라 타이어가 소모품중에 가장 비싸다 보면된다. 4짝 다 교체하려면 최하 40은 기본이다.
3. 여력 되면 인포카 사서 스캔떠봐라 고장코드 있으면 걍 사지마라. 여력 안되면 정비할 생각으로 사라
4. 전자장비, 옵션, 에어컨이 잘 작동 되는지를 확인해라 전자장비 나가면 수리비 꽤 든다.

거래시 너가 해야할 것들.
1. 성능지, 계약서 고지를 받고 녹음해라 고지 안하면 불법이다.
2. 받아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계약서, 성능지 원본, 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자동차양도증명서 -> 중고차 성능보험시 필요한 서류다.
3. 특약을 걸어라.
     3.1 침수차일 시 100%환불
     3.2 성능지와 다를 시 100%환불 (근데 성능지와 달라도 보증보험 가능하니 환불할지말지는 너가 결정해라 난 사실 다르면 그냥 보증수리 받는 편)
     3.3 3.2번이 안된다면 중고차보증수리 때문에 차량 입고시 하루당 5만원 택시비를 청구한다.(전 3일걸려서 15만원 받음)

거래 후 너가 해야할 것들
1. 중고차 구매하면 바로 정비소(공임나라, 블루핸즈 or 오토큐) 가서 중고차 검수해달라 요청한다.
2. 검수후 정비사에게 책임보험 가입증명서를 보여주고 여기서 보증수리 대상을 따로 체크해달라 한다.
3. 보증수리 대상을 체크받으면 보증보험 접수하면 된다.
4. 보증보험 접수방법은 다음과 같다.
   4.1 거래시 받은 책임보험 가입증명서에 보험사 중고차보증 고객센터 번호가 있다. 전화 ㄱ
   4.2 그럼 보험사가 자기네 접수서류가 있다. 보통은 다음과 같다. 보험금청구서, 상세동의서, 자동차등록증, 성능지원본, 책임보험가입증명서, 자동차양도증명서(상사용),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이거 팩스 보내면 보험사가 지정한 공업사를 알려준다.
   4.3  공업사의 정비사랑 협의 후 차량을 입고한다.
   4.4  수리 싹 받고 타면 된다. 정비사는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수리는 잘해준다.
5. 소모품 대상은 네이버에서 자기차+부품 검색하면 잘 나온다. 그거 사면 된다.
6. 소모품 샀으면 공임나라 가서 그냥 예약하고 가면 된다.

***제일 중요한것***
최소 정비에 100만원정도는 사용할 생각으로 여윳돈을 미리 생각해라.
중고차는 중고차다 새차 아니다 고치면서 탈 것을 꼭 명심해라

이상 중고차 3번 구매하면서 얻은 꿀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