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공개한 폴더블 폰, 노트북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뉴스

삼성이 공개한 폴더블 폰, 노트북


삼성이 공개한 폴더블 폰, 노트북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 개막을 하루 앞두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앙코르 호텔에서 국내 미디어 대상으로 프라이빗 부스 투어를 진행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전시관 입구에 자사 OLED 패널을 대표하는 고유 기술인 '다이아몬드 픽셀'을 소개하며 선도 업체로서의 리더십을 강조하며 포문을 열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어 ▲플렉스 S ▲플렉스 G ▲플렉스 슬라이더블 ▲플렉스노트 ▲AI 스피커 ▲폴더블 휴대용 게임기 등 다양한 차세대 제품군을 선보였다.



플렉스 S는 'S'자 형태로 안팎으로 접을 수 있는 멀티 폴더블 제품으로 접는 방법에 따라 스마트폰, 태블릿, AI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활용 가능하다. 두 번 접을 수 있어 휴대성도 뛰어났다.


플렉스 G는 'G'자 형태로 안쪽으로 두 번 접는 멀티 폴더블 제품으로, 'S'자 형태의 인앤아웃 폴더블과 달리 화면이 제품 안쪽에 있어 외부 충격과 스크레치 등 내구성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플렉스 슬라이더블은 기존 스마트폰의 폼팩터를 유지하면서 가로 방향 확장을 통해 대화면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플렉스 노트는 4대 3 비율의 17.3인치 패널을 적용한 IT용 폴더블 제품이다. 접었을 때는 13인치 노트북의 휴대성을, 펼쳤을 때는 모니터와 같은 대화면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https://youtu.be/GxlYOh6L1q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