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 스마트폰 사업 종료 공식 발표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발뮤다, 스마트폰 사업 종료 공식 발표

발뮤다, 스마트폰 사업 종료 공식 발표


일본의 가전기업 발뮤다가 모바일 단말기 사업 철수 공지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습니다.

모바일 단말기 사업 종료 안내


발뮤다는 2021년에 모바일 단말기 사업에 진출하여 같은 해 11월에 출시한 BALMUDA Phone에 이어 단말기 개발을 지속해 왔으나, 이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BALMUDA Phone 및 관련 액세서리는 앞으로도 계속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고객님들께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Q&A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단말기를 개발하면서 얻은 수많은 발견과 지식은 우리가 앞으로 제공할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발뮤다는 앞으로도 인터넷 기술 관련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23년 5월 12일



모바일 단말기 사업 관련 Q&A

Q 왜 모바일 단말기 사업을 종료하는 것인가요?
현재 사업환경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단말기 사업을 종료하고 다른 사업에 집중해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Q 기존에 구입한 BALMUDA Phone은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예, 현재 사용 중인 BALMUDA Phone은 기존과 동일하게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BALMUDA Phone은 계속 구매할 수 있나요?
네, 전국 소프트뱅크샵 및 발뮤다 각 매장,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에 대해서는 각 매장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앞으로 BALMUDA Phone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안심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구매자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 수리 접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Q BALMUDA Phone 전용 액세서리를 계속 구매할 수 있나요?
네, 발뮤다 액세서리는 발뮤다 각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여부는 각 매장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사 액세서리는 각 제조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수리 접수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SIM 프리 모델의 경우, 2026년 9월 30일까지 접수합니다. 소프트뱅크 모델은 소프트뱅크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프트뱅크 BALMUDA Phone 지원 페이지

Q BALMUDA Phone Care(SIM 프리 모델 2년 보상 서비스)는 계속 받을 수 있나요?
예, 현재 계약 중인 고객은 기존과 같이 계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신청은 2024년 9월 30일까지 구매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앞으로 발뮤다폰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공되나요?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는 2023년 11월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후에도 치명적인 취약점 등이 발견되면 대응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Q 발뮤다 앱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종료 시에는 충분한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Q 스케줄러의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로 옮길 수 있나요?
고객이 스케줄러 앱과 연동한 구글 계정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데이터가 이전(동기화)됩니다. 단, 카테고리 아이콘이나 중요도 등은 BALMUDA Scheduler에서만 반영되며, BALMUDA Scheduler는 Google Play에서 단독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므로 다른 단말기에 설치하면 모든 데이터를 그대로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BALMUDA Scheduler의 제공 및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BALMUDA Scheduler (Google Play 스토어)

Q 메모의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로 옮길 수 있나요?
BALMUDA Memo에 저장한 데이터는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지만, BALMUDA Phone의 메모 앱 외에는 데이터를 되돌릴 수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