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아씨시 코무네(Comune)광장, 미네르바 신전 성당
본문 바로가기

그날의 여행/ITALY 2014

[이탈리아 여행] 아씨시 코무네(Comune)광장, 미네르바 신전 성당

코무네 광장

Piazza del Comune
Piazza del Comune, Assisi, Italy

성프란치스코 성당을 나와 골목을 오른다.
좁지만 아기자기한 골목이 무척이나 정겹다.


꽃화분이 거리거리를 아름답게 수놓고있었다.


기념품 가게에서 기념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지만


아름다운 골목골목을 눈으로 밟으며 걷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었다.




골목을 지나니 어느새 넓은 광장이 나왔다.
이곳이 코무네 광장 Piazza del Comune 이다.
아시시의 중심가


인포메이션도 있고, 시청, 미술관뿐만 아니라
오래된 분수와 미네르바 분수가 있는 곳이다.
뭣보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있었다.


광장의 한가운데는



미네르바 신전 (Tempio di Minerva) 이 있다.




기원전 1세기에 지은 지혜의 여신 미네르바 신전
현재 이곳은 시립미술관으로 쓰이고 있었다.


주변의 건물과는 또 다른 느낌의 신전이다.
신전의 기둥 사이고 십자가가 보인다.
우리는 안으로 들어가보기로 했다.
작은 성전이 있었다.


들어서자마자
정말 오래됐구나 하는 기운이 들었다.
청동으로 꾸며진 제단과 파란빛이 도는 성전의 모습이 차가우면서도 은은한 느낌이다.


성전에 앉아서 잠시 조배를 하려는데 우리가 앉은 자리에만 볕이 들어온다.
신기하다 ㅋ

이성당에 대해서 더 알고싶지만
아씨시는 어디에도 자세히 나와있는 설명이 없다.
가이드북에도 말이다..
알려지지 않아 신비롭기도 하지만 가끔은 목마르다.

우리는 다시 광장으로 나왔다.



분수앞에서 조금 쉬었다가 우리는 다시
산 루피노 성당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