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형 동백패스, 3월 18일부터 발급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선불형 동백패스, 3월 18일부터 발급

선불형 동백패스, 3월 18일부터 발급


기존 동백패스 후불교통카드는
교통카드 이용대금을 은행별 카드 결제일에 후불 결제하는 신용카드 방식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되는 채무 불이행자 등 신용등급이 낮은 시민과 청소년,외국인은 그동안 동백패스 혜택을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부산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동백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카드 금액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동백패스를 오는 3월부터 도입합니다.

'선불형 동백패스'는 동백전과 교통카드 충전이 모두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금액을 충전한 후, 월 사용금액이 4만5천 원을 초과하면 4만5천 원 한도 내 초과분이 동백전으로 환급되는 방식입니다.

선불형 동백패스 카드는 오는 3월 18일부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발급과 동백전 충전은 동백전 앱 또는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가능하며, 교통카드 충전은 도시철도역, 편의점, '이즐충전소'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드발급은 만 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청소년(만 13세~18세)은 성인보다 낮은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감안한 별도 환급 한도 기준을 책정해 올해 하반기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글로벌 허브도시에 맞춰 외국인도 동백패스로 부산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로 번역된 동백패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산시 영문 누리집 및 큐알(QR)코드를 통해 영문 동백패스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으며, 부산시 외국어신문(영어,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을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