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여행] 만관교 (만제키바시 Manzekibashi) 만제키세토 운하
본문 바로가기

그날의 여행/TSUSHIMA 2012

[대마도여행] 만관교 (만제키바시 Manzekibashi) 만제키세토 운하

 

만제키바시 (Manzekibashi 만관교)

Tsushima, Nagasaki 817-0324 일본

일제가 1900년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 개설해 놓은 만제키세토 운하 위 다리


 

 

 

에보시다께 전망대를 내려와

만제키바시(만관교)로 향한다.

 

 

하늘이 점점 흐려지고

비가 살짝살짝 내리기 시작한다.

 

 

 

드뎌

만제키바시 (まんぜきばし , Manzekibashi 만관교)에 도착했다.

 

 

다행히 비가 잠시 멈췄다.

 

 

(만관교)

교량폭 3.6m, 교량길이 100m, 높이 36m로 지금 놓여진 다리는 1975년에 새롭게 구척한것이다.

 

 

대마도는 이 다리를 중심으로

북부(가미시마, 島) 와 남부(시모시마, 島)가 나뉜다.

 

이 붉은색이 아름다운 다리의 역활은

역사속으로 들어가서 본다면 조금 다르게 다가오게 된다.

 

 

역사의 시작은 이 다리보다

이 다리 아래에 있는 만제키세토(万關瀨戶) 운하에 더 집중이 된다.

 

 

일본제국이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동남아등 세계를 상대로

침략전쟁의 야욕을 갖게 만든 것이 바로

이 다리 아래에 있는 만제키세토 운하다.

 

 

아소만과 미우라만 사이에 인공적으로 개설한 운하로

일본제국이 아소만에 있는 군함을 대마도 동쪽 해상으로 빨리 이동 시키기 위해서

1900년에 길이 300m, 폭 22m, 수심 3m로 만제키세토 운하 를 만들게 된다.

이운하위를 가로 지르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만제키바시(万關瀨戶)인것고

 

러 ·일전쟁때 만제키세토에서 최상의 상태로 대기하던 일본함대가

9개월에 걸친 항해로 최악의 상황에 놓여 있던 러시아 발틱함대를

동해상에서 격파함으로써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

결과적으로 일본은 러·일 전쟁에서 승리했고,

그 후 일본은 을사조약을 통해 대한제국을 무력화시켰던 것이다.

 

 

이 고요한 물위로 전쟁의 잔재들이 ..

 

 

일본은 1956년 만제키 다리를 아치형의 철다리로 바꿨고,

1996년에는 트러스교로 다시 바꿨다.

현재 다리는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어, 주변의 초록과 바다의 파란색과 멋진 대비를 이루고 있다.

날까지 흐려서 더욱이 아름다워 보인다.

 

 

 

 

 

 

 

 

 

 

 

 

 

まんぜきばし

만제키바시 (만관교)가 점점 멀어진다.

 

 

다리 끝에는 넓은 주차장과

낡은 전화부스가 있었다.

 

 

 

 

 

 

비를 뚫고 달려

가미자키 공원으로 향한다.

비야 제발 멈춰다오

 

[대마도1박2일여행] 대마도지도, 대마도 가는 배편, 대마도여행 루트  

[대마도여행] 부산출발 배타고 대마도행 (비틀Beetle, 코비, 오션플라워호) 배편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대마도여행] 미우다해수욕장 三宇田海水浴場  

[대마도여행] 와타즈미 신사 和多都美神社 일본의 건국신화  

[대마도여행] 에보시다케 전망대 烏帽子岳展望台 

[대마도여행] 만관교 (만제키바시 Manzekibashi) 만제키세토 운하 

[대마도여행] 가미자카 공원 kamizaka park 上見板公園  

[대마도여행] 덕혜옹주 결혼봉축 기념비 (그녀의 비극적 삶)

[대마도여행] 나카라이 기념관 (나카라이 도스이, 히구치 이치오)  

[대마도여행] 하찌만구신사(팔번궁신사)八幡宮神社, 이마미야(今宮)신사